윈도우필름 기술자료

기술자료

“방탄유리 방폭유리 안전필름 전문기업”

윈도우필름

● 생고방 솔라가드 필름 소개

"윈도우필름의 세계적인 명품 솔라가드"

...

생고방 솔라가드(Saint Gobain Solargard)는 1977년에 샌디에고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설립된 윈도우필름 제조회사인 Deposition Technologies사를 모체로 하고 있으며, 2001년 6월에 명칭이 변경된 Material Science Corporation을 프랑스 생고방 그룹이 매수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오늘날 솔라가드는 필름 기반의 metalizing, coating 및 lamination의 연구, 개발, 제조에 있어서 국제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솔라가드에서는 NASA와 미국공군에서 사용되는 고도의 기술을 도입하여 1980년대 후반에 업계최초로 스퍼터링(Sputtering)기술로 Stainless와 Titan, Bronze, Silver 등의 금속박막을 사용한 태양에너지 조정 윈도우 필름을 제품화하였습니다.

솔라가드가 소유하고 있는 Multi-Chamber Sputtering 설비는 세계에서도 가장 빠른 것으로 이같은 기술개발과 최신설비로 BSF는 고성능 윈도우 필름을 72인치(183cm) 폭까지 제조하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윈도우필름 제조회사가 되었습니다.

솔라가드는 윈도우필름 제조회사로서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AIMCAL (Association of Industrial Metallizers Coaters and Laminators)의 ‘Technologies of the Year'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솔라가드는 태양에너지 조절 제품(열차단필름)인 솔라가드(Solar Gard)를 필두로 안전필름 브랜드인 아모코트(Armorcoat)와 고기능성 열차단 필름인 파노라마(Panorama)를 생산하고 있으며, 총 6개 대륙에서 5,000여명이 넘는 전문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 등 전세계 40여개국에 윈도우필름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Solar Gard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www.solargard.com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열 차단필름의 종류와 기능

1. 열차단필름의 에너지 절감 효과

솔라가드 및 파노라마 윈도우필름은 태양에너지의 창문유입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냉방시 에너지 절감에 효과가 있습니다.

...

기존의 오피스 빌딩, 각종 시설, 병원, 학교 등은 막대한 전기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전기요금 절감은 중요한 과제로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대형건물이나 다중이용시설물 등은 창문을 통해 많은 양의 태양열이 유입되고 있다는 점에서 결과적으로 냉방 부하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러나 창문은 주거환경의 주요 부분이기 때문에 생활공간에서는 절대 제거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사용전력량을 절감하기 위한 한 가지 방편으로서 태양열 조절 필름을 유리창에 시공 할 것을 권합니다.

■ 에너지 절약 계획서

연상면적이 2,000㎡ 이상인 주택 이외 모든 건축물은 법령에 따라 의무적으로 에너지절약 계획서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2,000㎡~5,000㎡ 이하의 중소규모 건축물에 대해서는 현행 CEC/L 계산법과 더불어 간이계산법(포인트법)으로도 간단히 평가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태양열 조절 필름은 ‘유리창의 햇빛 차단 성능에 관한 평가점’에 나와 있는 항목으로 포인트를 계산합니다.

2. 솔라가드

...

3. 파노라마

...

● 안전필름의 종류와 기능

아모코트

...
 

제품문의

010-3039-5869
windowtech@naver.com
Copyright 2020 WINDOWTECH. All Rights Reserved.